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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하여 (주)윈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본 약관의 적용 기간은 이용자의 가입일로부터 해지 이후, 채권•채무의 이행이 완료되는 날까지로 규정합니다.
3.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공시)

본 약관 및 변경사항 등은 회사의 지정된 홈페이지(http://www.ibunker.co.kr)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시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르고 규정되어 있지 아니한 사항은 회사의 내부 규정 및 관련 업계의 관행에 의하여 해석합니다.

제 5 조 (용어의 정의)

1. 이용 계약: 서비스를 제공 받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계약
2. 이용료: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한 대가로써 회사가 정한 요금체계에 의거하여 부과되는 금액
3. IP주소: 이용자가 회사의 통신망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한국인터넷정보센터의 인터넷 프로토콜 주소 배정 할당 원칙에 따라 부여하는 번호
4. 이용 신청: 회사가 정한 별도의 기준과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것
5. 이용자: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개인 및 법인
6. 요금 납입 책임자: 이용자가 회사에 대하여 부담하는 서비스 요금 등 약관에 따른 모든 채무를 이용자와 연대하여 회사에 납입해야 할 의무가 있는 자로서 서비스 이용자를 원칙으로 함. 단,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타인을 요금 납입 책임자로 지정할 수 있음
7. 이용 정지: 회사가 이용자에게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제한하는 것
8. 장비 임대: 회사의 소유 장비를 서비스 이용을 목적으로 이용자에게 유상으로 대여해 주는 것
9. 접속회선: 회사의 통신망과 이용자 단말기기 간에 연결되어 이용하는 전용회선
10. 단말기기: 접속회선의 단말에 접속하여 서비스의 이용에 사용되는 기기
11. 회선종단장치: 회선과 회선 사이에 연결되어 신호의 변환 및 회선 접속 등의 기능을 갖는 장치
12. 고객장비: 이용자의 서버 등 회사의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이용자가 회사에 위치시켜 놓은 모든 장비
13. 해제: 회사 또는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이전에 이용 계약을 해약하는 것
14. 해지: 회사 또는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이후에 이용 계약을 해약하는 것
15. IDC 서비스: 이용자의 서버를 회사가 거래하는 회선제공업자 등 데이터 센터 내 회사의 인터넷 백본 스위치에 이용자의 장비 등을 직접 접속하게 함으로써 이용자가 인터넷 이용에 있어 속도/시간/비용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회사가 이용자의 인터넷 네트워크를 아웃소싱받아 관리를 대행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16. 보안 서비스 : 고객의 정보기술 자원 및 보안시스템을 안전하게 운영하기 위하여 사이버 공격 정보를 탐지 및 분석하여 즉시 대응하는 일련의 업무를 말한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신청


제 6 조 (이용 계약의 성립)

이용 계약은 이용자의 이용신청과 회사의 이용승낙에 의하여 성립됩니다.

제 7 조 (이용신청)

1.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고객(이하 본 장에서 "이용신청 고객"이라 합니다)에게 회사는 이 약관의 주요 내용을 고지하고, 고객의 동의를 받아서 가입 처리를 합니다.
2. 서비스의 이용신청은 이용신청 고객이 회사가 정한 다음 각호의 서류를 작성하여 방문 또는 우편, 팩스 등 회사가 인정하는 방법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서비스 이용 신청서 (소정양식)
(2) 사업자 등록증 사본 1부(개인의 경우, 신분증 사본(앞•뒤) 1부 또는 주민등록 등본 1부)
(3) 기타 요금의 감면, 할인 등을 위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이용신청 고객에게 요청하는 서류
3. 이용신청 고객이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 또는 한정치산자인 경우에는 신청자 및 요금 납입 책임자를 부모 또는 법정 대리인으로 하여 이용 계약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 8 조 (이용신청에 대한 불승낙과 승낙의 제한)

1. 회사는 이용신청 고객이 이용신청서를 작성 완료하여 접수하였을 경우 내용 확인 후 신청을 승낙 하며, 이때 개통 예정일 및 필요 사항 등을 통보합니다.
2.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아니합니다.
① 타인 명의를 사용하거나 허위 명의로 신청하였을 경우
② 이용 신청서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 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③ 이용료 등을 납부하지 아니하여 이용 계약이 해지된 자가 체납된 이용료를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
④ 신용정보 조회에 근거하여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⑤ 기타 이용신청 고객의 귀책 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 유보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회선을 설치함에 있어 설비 등의 신설, 개조 또는 수리가 기술상 현저히 곤란하여 지장이 있는 경우
② 이용신청 고객이 지정한 설치 장소가 전기통신기본법 및 관련 법규에서 정하는 구내통신선로 설비 설치 기준에 적합하지 아니한 건물인 경우
③ 이용신청 고객이 지정한 설치 장소가 관계기관에서 위법 건축물로 표시한 건물인 경우
④ 한국인터넷정보센터의 인터넷 프로토콜 주소 배정 할당 원칙에 위반하는 경우
⑤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가 제 2 항 또는 제 3 항의 규정에 의하여 불승낙 또는 제한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 신청 고객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제 9 조 (신청 사항의 변경 및 철회)

1. 이용자는 신청 사항을 변경 또는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에 그 사실을 회사에 서면으로 알려야 합니다.
2. 회사는 접수된 신청서 및 구비서류에 변경 또는 보완을 요하는 사항이 있을 경우 신청 사항을 변경 또는 보완하도록 이용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제공


제 10 조 (장비 임대 및 구매)

1. 장비 임대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신청서의 임대 장비란을 기재함으로써 회사와 장비 임대 계약이 성립됩니다.
2. 장비 임대 기간은 서비스 개통일로부터 해지일까지로 합니다. 단, 회사는 장기간 일시 정지 상태로 있거나, 일시 정지 중 회사 이전 등의 사유로 분실 우려가 있는 경우 장비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임대 받은 장비를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를 다하여 이용해야 합니다.
4.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임대 장비가 분실 또는 파손된 경우, 또는 해지 후 회사의 장비 반환 요청에 응하지 아니할 경우, 이용자는 현 장비 판매가의 전액을 변상해야 합니다.
5. 이용자는 회사로부터 임대 받은 장비를 분해/개조하거나, 고의적/임의적으로 알게 된 핵심기술을 타인에게 노출시 법적인 책임을 집니다.
6. 이용자가 회사로부터 장비를 구매할 경우, 장비에 대한 무상 A/S 보증 기간은 1년입니다.

제 11 조 (IP Address 및 DNS)

1. 회사는 이용자에게 네트워크 규모에 따라 IP주소를 개통일 이전에 부여하며, 추가적으로 IP주소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는 이용자의 신청에 따라 부여합니다.
2. 이용자는 추가적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IP주소를 회사에 등록하여야 하며, 미등록 IP주소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사가 이용자에게 부여한 IP 주소는 서비스 이용계약에 의해 회사가 이용자에게 부여하는 것이며, 판매한 것이 아닙니다.
4. 회사는 한국인터넷정보센터의 인터넷 프로토콜 주소 배정 할당 원칙에 의해서만 IP주소를 부여합니다.
5. 이용자가 자체 Domain Name Server가 없을 시에는 회사의 Domain Name Server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고정IP주소를 사용하고자 하는 개인의 정보 또는 이용기관의 관리자 정보는 인터넷주소관리기관의 WHOIS서비스에 최소의 범위 내에서 제공될 수 있습니다. 단, 개인 또는 이용기관의 관리자는 공개되는 정보 중 일부(이름, 상세주소, 전화번호)에 대해 비공개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개통)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이용 신청 시 서비스 이용을 희망한 날을 개통 예정일로 하여 개통예정일에 서비스를 개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통 예정일 전까지 개통에 필요한 설치를 완료하고 단말기기 상호간의 안정성, 신뢰성 및 호환성을 확보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의 장비(서버 등)는 회사가 지정하는 회사 건물 내부의 일정한 장소에 이용자가 직접 설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사유가 없는 경우에는 이용신청 후 15일 이내에 서비스를 개통합니다. 단,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지연되는 기간은 포함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지정된 개통 예정일에 개통할 수 없을 경우에는 그 지연 사유와 새로운 개통 예정일을 정하여 이용자에게 전화 또는 서면으로 통지합니다. 단,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지연일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이용자의 사정에 의하여 지정된 개통 예정일을 연기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당초 개통 예정일의 3일전까지 회사에 개통일 연기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3 조 (서비스 이용 시간 및 정지)

1. 서비스 제공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회사의 경영악화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 등 불가 항력의 사태가 발생한 때,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현저한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그 사유 해소 시까지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에 회사는 이용 제한 또는 정지 사실을 제3조에 명시한 곳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다음과 같이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하고자 하는 경우에 회사는 이용 제한 또는 중지 3일 전까지 그 내용을 제 3조에 명시한 곳에 그 사유 및 기간을 명시하여 게시하거나 별도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① 회사 또는 회선제공업자가 서비스의 개선을 위한 정기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② 국제 전용선의 장애 등 회사가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기타 회사와 이용자가 협의한 경우

제 14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1. 회사는 다음에 해당되는 이용자에게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제 32 조 (이용자의 의무) 규정에 의한 이용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② 이용자가 이용요금 및 가산금에 대한 미납청구서에 기재된 납입기한 이내에 이를 납입하지 아니한 경우
③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체결한 계약 또는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련 법규 및 시행령 등을 위반하여 회사가 시정 요구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7일 이내에 그 사유를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④ 이용자가 서비스를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이나 범죄 행위 등에 사용한 경우
⑤ 이용자가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⑥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⑦ 방송통신심의위원회 기타 유관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거나, 불법 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 또는 시정요구를 받은 경우
⑧ 이용자가 타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심각한 장애를 일으켰을 경우
⑨ 이용자의 부도 또는 파산 등으로 인하여 이용 요금의 납부가 불가능하다고 회사가 판단한 경우
⑩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단순 재판매 하거나 변형하여 제 3 자가 이용하도록 한 경우
⑪ 한국인터넷정보센터의 인터넷 프로토콜 주소 배정 할당 원칙에 위반하는 경우
⑫ 이용자에게 제8조 제2항 각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음이 발견된 후 이용자가 7일 이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
2. 회사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사유 및 정지 기간 등을 명시하여 이용정지 3일 전까지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한 경우로서 이용자에게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먼저 서비스를 제한한 후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할 수 있으며,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지 없이 서비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이용 정지를 통지 받은 이용자는 이용 정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에는 그 사유를 명시하여 서면으로 회사에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의 신청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이용 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즉시 통지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가 범죄 행위 등에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사전 통보 없이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데이터도 복구를 전제로 하지 아니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 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 정지 사유가 해소된 때에는 지체 없이 서비스를 재개통합니다.

제 5 장 유지보수


제 15 조 (단말기기 등의 유지 및 보수)

이용자는 이용자 측의 구내통신선로 설비 및 회선에 접속하는 단말기기 등이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기술기준에 적합하도록 설치, 유지 및 보수하여야 합니다.

제 16 조 (고장 신고 및 처리)

1. 이용자는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게 되었을 때, 이용자측 설비에 장애가 없는 것을 확인한 후 회사에 고장신고를 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로부터 임대 받은 장비에 장애가 생긴 경우에는 이에 대한 고장신고를 회사에 하여야 합니다.
2. 회사가 제 1 항의 규정에 의한 고장신고를 받아 이를 처리한 경우에는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6 장 이용 신청의 변경 및 해지


제 17 조 (신청 내용의 변경)

1.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신청서에 기재한 내용 중 다음에 해당되는 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변경 신청서에 변경 사항을 명기하고 해당 서류를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① 접속회선의 속도, 상면, 구입형 전환, 계약 기간 등 서비스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② 설치 장소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③ 감면 및 할인 대상 자격이 변경된 경우
④ 사업자 등록증, 또는 기재된 사항 중 일부가 변경된 경우(사업자 등록증 첨부)
⑤ 이용자 및 요금납입책임자의 상호, 성명 또는 주소 등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
⑥ 명의를 변경하는 경우
2.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제 1 항의 규정에 의한 신청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회선을 설치함에 있어 설비 등의 신설, 개조 또는 수리가 기술적, 물리적으로 현저히 곤란하거나, 이를 강제하는 것이 회사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② 설치 장소 및 설치 변경 장소가 전기통신기본법 및 관련 법규에서 정하는 구내통신선로 설비 설치 기준에 적합하지 아니한 건물인 경우
③ 설치 장소 및 설치 변경 장소가 관계 기관에서 위법 건축물로 지정한 건물인 경우
④ 이용자가 요금을 체납한 경우
3. 이용자가 제 1 항의 규정에 의하여 설치 장소를 변경하고자 하거나, 재개통을 원할 경우, 추가 설치(개통)비를 납입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가 계약의 종류(접속 형태, 접속 회선, 접속 회선의 속도, 이용 계약기간 등)를 변경한 경우에는 새로운 이용 계약에 의하여 요금이 적용됩니다.
5. 이용 계약 만료일 이전에 재계약으로 기 계약 사항에 대한 계약 기간을 단축시킬 수 없으며 계약 기간 연장 및 추가 할인율을 적용 받는 것만 가능합니다

제 18 조 (서비스 이용권의 양도)

회사와 체결한 서비스의 이용권은 양도하거나 증여할 수 없으며,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9 조 (일시 이용 정지)

1. 이용자는 이용자의 사정으로 사용하는 서비스를 정지 신청할 수 있으며, 기간은 한달 이내로 조정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이 정지되어 있는 기간 동안은 월 이용료가 청구되지 아니하며, 정지 기간만큼 계약 기간 만료일이 자동 연장 됩니다.
3. 일시 정지 기간 중 연장 신청은 정지 시작일로부터 총 정지기간 1개월 이내의 범위 내에서 가능합니다.
4. 일시 정지가 만료되어 재개통한 이후에는 3개월 이내에 일시 정지를 재 요청할 수 없습니다.

제 20 조 (이용 계약의 해지)

1. 이용자가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지 신청서를 회사에 해지 5일전에 제출하여야 하며, 그러하지 않을 시에는 해지가 지연되어 과금이 계속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위약금 없이 계약 기간 만료일 이전에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가 설치 장소 변경을 요청한 지역이 서비스 불가능 지역인 경우
② 회사의 귀책 사유로 월 장애 누적 시간이 72시간 이상 발생하거나, 1시간 이상의 장애가 월 5회 이상 발생한 경우
3. 회사는 서비스의 개통 후, 다음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3일 전까지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한 후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임대 장비를 분실 또는 파손하거나 무단으로 전대 또는 처분한 경우
② 이용자의 부도, 파산, 화의신청, 압류, 가압류 등 본 계약의 유지가 어려울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③ 이용자가 2개월 이상 사용 요금을 체납한 경우
④ 방송통신심의위원회 기타 유관기관이 이용 계약의 해지를 요구한 경우
4. 전항 (제3항)과 관련하여 해지된 경우, 해지 사유는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간주되며 계약 만료일 이전에 해지된 경우, 회사는 위약금을 포함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이용 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사는 최종 납입 금액을 모두 청구하며 이용자는 이를 모두 납입하여야 합니다. 이때 위약금을 포함하여 청구할 수 있으며, 최종 청구일로부터 납입 기한은 7일 이내로 합니다.
예) 위약금 산출방법 : 월 이용요금 X 50%

제 21 조 (이용 계약의 갱신)

이용 계약의 만료일까지 회사 또는 이용자가 서면상으로 해지 또는 재계약에 대한 요청을 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이용 계약이 1년 단위로 자동 연장되며, 기존 할인율 등 동 계약 조건을 적용합니다

제 7 장 서비스 이용 요금


제 22 조 (이용 요금의 종류)

1. 이용자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에 납입하여야 하는 요금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설치(개통)비: 장비 설치 및 서비스 개통과 관련하여 납입하는 요금
② 설변비: 설치 장소가 변경되는 경우, 재개통과 관련하여 납입하는 요금
③ 회선 이용료: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인터넷회선에 대하여 납입하는 이용 요금
④ 장비 임대료: 회사로부터 장비를 임대 받은 경우 납입하는 이용 요금
⑤ 장비 구입비: 회사로부터 장비를 구입한 경우 납입하는 금액
⑥ 상면 이용료: 회사로부터 IDC 또는 Rack의 일정한 공간을 할당 받아 사용하는 경우 납입하는 요금
⑦ 보안 서비스 이용료 :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보안 서비스에 대하여 납입하는 이용 요금
⑧ 기술 사용료 : “회사”로부터 기술 지원을 받는 경우 납입하는 요금
⑨ 백업 사용료 : “회사”로부터 백업 서비스를 받는 경우 납입하는 요금
⑩ 유지/보수 비용 : “회사”로부터 유지/보수를 받는 경우 납입하는 요금
⑪ 기타 “회사”와 “이용자”가 별도 합의하여 “회사”가 “이용자”에게 청구하는 비용

제23 조 (요금의 계산구분)

1. 요금 등은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일액, 월액으로 구분하여 청구합니다.
2. 일액 요금의 계산은 0시부터 24시까지는 1일로 하며, 서비스 제공의 개시시각 또는 종료시각이 1일의 중도인 경우에는 이를 1일로 합니다.
3. 월액 요금의 계산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를 1월의 이용 요금으로 하며 서비스 개통일, 변경일 또는 해지일이 당해 요금월의 중도인 경우에는 이용 요금을 당해 이용한 일수로 요금을 계산(이하 "일할 계산"이라 합니다)합니다. 이 경우 개통일, 해지일, 변경일은 이용한 일수에 포함하여 계산합니다.
4. 이용 요금을 일할 계산하는 경우에는 월액을 그 요금 월의 일수로 나눈 금액을 월액의 "일할"로 합니다.
5. 서비스에 관한 월 정액 요금 등이 요금 월의 중도에 변동이 있을 때는 그 요금 월의 변동일을 기준으로 각각 일할 계산하여 합산합니다. 이때 요금 변동일은 변경된 요금으로 적용합니다.

제 24 조 (요금 납입 의무자)

1. 요금 등의 납입 의무자는 이용자를 원칙으로 하되, 이용 신청시 이용자는 별도의 요금 납입 책임자를 지정할 수 있으며, 그 경우 요금 납입 책임자와 이용자는 연대하여 납부 책임을 집니다.
2. 요금 납입 의무자는 이용자가 본 약관에 따라 부담하는 요금 등을 납입할 채무를 부담합니다.

제 25 조 (요금의 납입 방법 등)

1. 이용자는 계약시 정한 방법에 따라 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입하며, 회사에 서면 신청을 통해 납입 방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변경 신청월의 익월부터 변경된 납입 방식에 의해 청구합니다.
① 지로에 의한 방법: 회사는 서비스 이용요금 납입청구서를 납입기일 10일 전까지 서비스 이용자에게 우편 등으로 발송하며, 이용자는 납입기일까지 회사가 지정한 장소에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입합니다.
② 자동이체에 의한 방법: 회사와 계약된 은행을 통하여 매월 정해진 기일에 서비스 이용요금을 자동이체의 방법으로 납입합니다.
③ 현금에 의한 방법: 이용자는 납입기일 이전까지 회사에 직접 방문하여 현금 또는 수표로 납입하거나 시중 은행이나, 단말기, 인터넷 뱅킹 등을 이용한 무통장 입금의 방법으로 납입할 수 있으며 소요 되는 수수료는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제 26 조 (요금의 청구)

1. 회사는 납입 청구서를 우편 등의 방법으로 납입기일 전까지 요금 납입자에게 도달하도록 발송합니다. 이때 이용자는 납입기일까지 청구서를 확인하여야 하며, 도달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사에 재 요청을 할 의무가 있습니다.
2. 전항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청구서를 받지 아니하고도 납입기일까지 재 요청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간주하며 회사는 이에 따른 가산금 등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이용 요금과 관련하여 청구서의 정확한 수령을 위해 주소지나 전화번호 등 신상과 관련된 변경사항을 회사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이용자의 신고누락 등으로 인하여 발생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요금 등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지 아니한 이용자에 대하여는 독촉장을 발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 요금 등의 체납에 대하여 체납된 총 요금의 100분의 2에 상당하는 가산금을 별도로 산정하여 월 이용료와 합산하여 부과합니다.

제 27 조 (이용 중지 중의 요금 납입)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단된 경우에도 정상적으로 이용 요금이 청구됩니다. 단, 일시 정지를 요청하여 서비스를 정지한 경우는 예외이며, 납입 불량으로 3일을 초과하여 납불정지된 경우 3일 초과분에 대하여는 예외를 인정하여 요금을 부과하지 아니합니다.

제 28 조 (요금 등의 감면 및 할인)

1. 회사가 사업 경영상 필요에 의하여 지정하는 이용자에 대하여는 그 설치에 필요한 비용과 사용에 따른 요금 등을 면제할 수 있습니다.
2. 할인을 받고자 하는 이용자는 할인 대상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 서류를 첨부하거나 회사에 공문으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3. 요금 할인 대상자가 요금 할인 대상의 자격이 변동된 경우에는 회사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4. 요금 할인 또는 감면 대상 기준에 부적합한 자가 할인 또는 감면을 받은 것으로 판정될 경우에는 해당 할인 또는 감면 요금을 환수합니다.

제 29 조 (요금에 대한 이의 신청)

1. 납입 청구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납입 청구서를 받은 날로부터 6개월 이내에 회사에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의 신청에 대하여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이의 신청 접수 후 10일 이내에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서면으로 통지 합니다.
3. 이의 신청의 타당성 조사결과 요금 등이 과오 청구된 경우 이용자의 의사에 따라 회사는 과오 청구액과 이에 해당하는 법정 이자 등을 반환하여야 하며 익월에 청구하는 요금에서 상계할 수 있습니다.
4. 과소 청구액에 대하여는 다음달에 합산하여 청구합니다.

제 30 조 (부당이익 및 부당감면 요금의 청구)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취득한 부당한 이익에 대해 회사가 이를 청구할 수 있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용자가 회사의 승인을 얻지 아니하고 회선종단장치 및 단말기기 등의 설치 장소를 변경하거나 회선을 증설하여 부당한 이익을 취한 경우
② 이용자가 회사의 승인을 얻지 아니하고 회선종단장치 및 단말기기 등에 다른 기기 등을 연결하여 부당한 이익을 취한 경우
③ 이용자가 회사와의 사전 협의 없이 타인에게 서비스를 제공 및 매개하여 이를 통해 부당한 이익을 취한 경우
④ 이용자가 회선, 회선종단장치 및 단말기기 등의 용도를 전용하여 부당한 이익을 취한 경우
2. 요금 등을 부당하게 감면 받거나 서비스의 부당한 사용으로 이익을 취한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부당이익의 2배를 위약벌로 지급하고, “회사”에게 발생한 손해를 별도로 배상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부당한 이익을 청구하는 경우에 그 사유를 명시하여 청구합니다.

제 8 장 의무와 책임


제 31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면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가 명백히 거절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한 회사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규정된 국내 다른 전기통신사업자를 포함한 신용정보업자 등간의 이용자 정보와 같은 개인신용정보의 제공 및 이용에 대해서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 기타 유관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신용정보기관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회사의 경영악화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 또는 그 밖의 부득이한 경우에는 30일전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자에게 공지하고 제공 서비스를 일시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에게 귀책사유가 없이 장비에 결함이 발생한 때에는 회사는 임대장비의 경우에는 서비스 종료 시까지 무상으로 이를 교체, 수리할 책임이 있으며, 판매 장비의 경우에는 무상 하자 보증 기간 동안 이를 교체, 수리할 책임이 있습니다.
6. 회사는 서버 셋업시 사용된 임의의 루트 패스워드를 개통시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하며, 개통후 서버 시스템의 유지보수를 위해서 이용자는 서버 시스템의 루트 패스워드를 변경했을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변경 사실을 통보하기 전에 이용자의 서버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어떠한 책임과 의무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의 루트 패스워드를 이용자의 서버 시스템 유지보수를 위해서만 사용하여야 하며, 이용자의 루트 패스워드를 제 3자에게 알려서도 안되고 이용자의 루트 패스워드를 이용해 이용자의 기밀 사항을 유출해서도 안됩니다.
8. 기업용 전용회선 이용자가 해지할 경우, 회사는 7일 이내에 임대한 장비를 회수 조치합니다.

제 32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본 약관에 규정된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사용함에 있어 공공질서에 위배되거나, 미풍양속에 저촉되는 행위, 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장애 등을 일으킬 수 있는 사용은 금지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금전 정보 및 문제 발생 소지의 정보는 이용자가 보호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는 회사로부터 제공 받은 단말기기 및 회선종단장치 등을 선량한 관리자로서 사용, 보관 및 보존할 책임이 있습니다.
5. 이용자는 회사로부터 제공 받은 단말기기 및 회선종단장치 등을 이동, 철거, 변경, 분해하거나 다른 기기 등을 연결하여 사용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다만, 회사의 승인을 얻었을 때나 천재지변 등 비상사태에 처하여 보호조치가 필요한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6. 서버 운영 상의 S/W 라이센스와 관련 법적 문제가 제기될 경우, 이용자가 전적으로 책임을 집니다. (예 : 설치위탁시 설치CD 및 라이선스를 이용자가 제공하고 책임져야 합니다.)
7. 회사에서 제공한 서비스를 이용한 이용자의 사업 행위에 대하여 제 14 조에 위배되지 않는 한 회사는 관여치 아니하며, 이에 따른 법적 문제가 제기될 경우, 이용자가 사업 행위에 대하여 전적으로 책임을 집니다.
8. 이용자 서버/코-로케이션 이용자는 해지 이후, 7일 이내에 회사에 설치된 이용자 장비를 철거해야 합니다. 철거가 지연될 경우, 해지후 8일째부터 장비 철거일까지 일할 계산한 상면 이용료를 추가 납부하여야 합니다.
9. 기업용 전용회선 이용자는 해지 이후, 회사에서 임대 장비를 회수할 때까지 선량한 관리자의 의무로 보관해야 합니다.

제 33 조 (휴폐업)

1. 회사는 경영악화, 시장의 변화, 기술적 필요, 이용자의 선호감소 기타 회사의 사정상 서비스 중단의 필요가 있는 경우 30일 전에 홈페이지에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34 조 (손해 배상)

1.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용자가 계속해서 하루동안 4시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할 경우, 회사는 배상 책임이 있습니다.
2. 전항에 의한 손해 배상액의 기준 적용은 다음 각 호의 조건에 따릅니다.
① 회사의 귀책 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되거나 또는 회사가 알게 된 장애 시점으로부터 계산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진 시점까지 연속 장애 시간을 산정합니다.
② 회사의 귀책 사유로 연속 장애 시간이 하루동안 4시간 이상 6시간 이내일 경우 무조건 당일 사용한 서비스는 무상 제공 합니다.
③ 회사의 귀책 사유로 연속 장애 시간이 하루동안 6시간 이상 8시간 이내일 경우 회사는 2일분을 무상 제공합니다.
④ 회사의 귀책 사유로 연속 장애 시간이 하루동안 9시간 이상일 경우 월 이용 요금의 10% 한도 내에서 손해 배상을 합니다.
⑤ 손해 배상의 청구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이 경과한 경우에는 소멸합니다.
3.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임대 장비가 분실 또는 파손된 경우, 또는 해지 후 회사의 장비 반환 요청에 응하지 아니할 경우, 이용자는 해당 장비에 대한 현재 판매가의 전액을 변상해야 합니다.
4. 장기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계약 기간 만료일 이전에 해지하게 되면 서비스 기간 중 할인 받은 이용 요금의 총액을 해지 위약금으로 회사에 반환해야 합니다.
5. 회사는 그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 배상을 하지 아니합니다.
6. 이용자는 손해 배상의 청구와 관련하여 청구 사유, 청구 금액 및 산출 근거를 기재하여 회사에 서면으로 요청해야 합니다.

제 35 조 (면책)

1.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익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시하거나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서버 운영을 위해 사용한 S/W 라이센스와 관련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5. 전쟁, 폭동, 내란, 법령의 제정•개폐, 천재지변, 회사의 경영악화로 인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등 예측할 수 없는 불가항력의 사유에 의해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본 약관의 제반 의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6. 약관에 의한 회사의 의무는 이용자에 한하며, 제 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 클레임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7. 회사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모든 민•형사상 내용에 대해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36 조 (관할법원)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부 칙 >

1. 이 약관은 2016년 01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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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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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 및 점검을 합니다. 또한,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보안시스템을 구축하여 감시 및 차단을 하고 있습니다.
  7.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8.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전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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